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IT정보(뉴스)

당신의 인생을 바꿔줄 10개의 앱

by 곰돌원시인 2011. 2. 18.
반응형

약간은 고루하기도 하고, 또 이미 확실한 기반을 구축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워드와 엑셀은 모두 어플리케이션의 일종이지만, 현대판 최신 기술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앱스”라고 부르는 어플리케이션은 아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상징되는 웹 서비스와 최상급 스마트폰, 그리고 태블릿 기술의 출현은 온갖 종류의 정보와 도구들이 넘쳐나는 기이하고 놀라운 소프트웨어 세계를 탄생시켰다. “앱”은 카메라와 위치정보 시스템, 고해상도 스크린, 와이파이 기능 등을 갖춘 똑똑한 하드웨어를 무한한 양의 웹 기반 정보와 데이터와 함께 접목시켜 정말로 혁신적이고 놀라운 기기를 만들어 낸다.

“앱”은 만들고 싶은 사람 누구나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그야말로 수백만개의 앱이 존재한다.

가장 유용하고, 가장 추천할만하며 가장 흥미로운 10개의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TKtk

샤잠(Shazam)

이 어플리케이션은 광고에서 혹은 상점에서 흘러나오는 자신이 좋아하는 노래나 선율을 들은 적 있지만, 그 곡이 어떤 노래인지 찾을 수 없는 사람에게 유용하다. 자칭 “음악을 찾아주는 도구”인 샤잠은 스마트폰 용 어플리케이션으로 단순한 이용방법으로 모르는 것을 쉽게 알려주는 기능을 자랑한다. 가게 안이건 TV 이건, 혹은 헬스클럽이건 스피커를 통해 흘러나오는 선율이라면 무엇이든 상관없이, 노래에 핸드폰을 가져다 대기만 하면 샤잠은 노래 제목과 아티스트를 확인해 줄 것이다. 또한 이용자들은 노래와 관련있는 유투브 영상을 볼 수도 있다. 샤잠은 원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지만, 아이패드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TKtk

2011년판 좋은 음식 가이드(The Good Food Guide 2011)

영국의 미식가들은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또 가장 잘 알려진 레스토랑 가이드 북을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크게 기뻐한다. 지난해 서비스를 시작한 “좋은 음식 가이드”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은 영국의 최고급 레스토랑에 대한 공정한 평가 뿐만 아니라, 2011년판 전체 음식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만족하거나 불쾌했던 음식에 대해 이용자 개인의 리뷰를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세계 위치 확인 시스템과 와이파이 위치 추적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자들이 주변 레스토랑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더불어 이용자들은 이 앱을 이용해 레스토랑 웹사이트나 전화번호를 검색해 손쉽게 레스토랑을 예약할 수 도 있다.

TKtk

옴니포커스(OmniFocus)

항상 세탁 맡겨 놓은 옷을 찾아 오는 걸 잊어버리는가? 그렇다면 옴니포커스가 해결책이다. 생산성 향상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문가 그룹 옴니그룹이 개발한 옴니포커스는 특정 상황에서 특정 업무가 수행된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위치기반 업무 매니져 이다. 옴니포커스는 GPS와 아이폰의 와이파이 위치 확인 기능을 이용해, 이용사가 서있는 위치에 따라 할 수 있는 일의 리스트를 구성해 준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아침에 해야 할 많은 일이 있다면, 세탁소를 지나칠 때 처럼 이용자가 그 일과 관련된 상황에 있을 때, 이용자가 해야할 일을 상기시켜 준다. 옴니포커스는 아이패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앱도 제공한다.

TKtk

음주 추적기(Drinks Tracker)

이 어플리케이션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지만, 반드시 당신이 원하는 방향이라고는 할 수 없다. 과도한 알콜 소비로 인해 매년 영국의 국민 건강 보험 기금 27억 파운드(44억달러)가 손실됨에 따라, 영국 국민 건강 보험 공단은 이용자가 섭취하고 있는 알콜의 양을 추적할 수 있는 간편한 아이폰 앱을 개발했다. 간단하게 술의 도수와 한 병에 담긴 양, 그리고 소비한 술의 수량을 입력하면, 앱이 이에 해당하는 알콜량을 알려주고, 보기 쉬운 그래프를 통해 정보를 보여준다. 이 앱은 처음에는 다소 우울할 수 있지만, 술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는 정말로 유용하다.

TKtk

데이터금고 패스워드 매니져(DateVault Password Manager)

웹상에서 점점 더 많은 어플리케이션과 IT 서비스가 이용되면서, 소비자들은 점점 늘어나는 문자로 구성되어 점차 혼란스러워지는 비밀번호 배열을 외워야 한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아센도사가 고안한 “데이터금고 패스워드 매니져”를 통해 손쉽고 이해하기 쉬운 방법으로 패스워드와 핀(PIN), 신용카드 정보를 비롯한 필수 개인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이 정보는 강력한 암호화 기술로 보호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이 어플리케이션은 이용자들로 하여금 중요한 비밀번호 정보들을 항상 안전하고 간편하게 볼 수 있게 해 준다. 데스크탑 버젼의 애플리케이션도 가능하다.

TKtk

파인드 마이 카?(Find My Car!)

주차된 차를 찾아 정신없이 헤매는 꿈은 중년이 되어서 일상적으로 자주 꿀 수 있는 꿈이다. 하지만 이 탁월한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이 꿈이 현실속에서 실제 일어날 일은 없을 것이다. 프랑스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문회사 프레스라이트사가 만든 “내 차를 찾아라!”앱은 차량을 세워든 자리를 찾지 못해 헤매는 수치심을 없애준다. 아이폰 위치 확인 기능을 이용한 이 어플리케이션은 차량의 위치를 정확히 파악해 아이폰의 지도 위에 표시한다. 지도를 보고 찾아가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어플리케이션은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해, 차후에 유용하게 보여줄 수 있는 시각적 정보를 기록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사용자의 볼일이 끝나면, 지도를 따라 자동차가 세워진 곳으로 가면 된다.

TKtk

레이어 리얼리티 브라우져 (Layar Reality Browser)

네덜란드의 레이어사가 개발한 레이어 리얼리티 브라우져는 이용자의 주변 상황 정보를 추가적으로 구현하는 증강현실 기술을 도입한 수백개의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이다. 증강현실은 핸드폰 카메라가 비추는 화면 위로 이와 관련된 구체적이고 유용한 정보가 담긴 이미지와 웹 링크, 데이터 등을 겹쳐서 보여준다. 카메라를 들어 주변 지역을 찍기만 하면, 레이어 앱이 근처의 가장 유명한 술집이라던지, 인근의 임대가능한 아파트 등에 관련된 풍부한 양의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 위에 보여준다.

TKtk

인터넷 영화 데이터 베이스(IMDb)

1968년 뮤지컬 영화 “올리버”에서 주연을 맡았던 소년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을 까? 몇 년도에 외계인 영화가 처음으로 만들어졌을까? 인터넷 영화 데이터 베이스가 이 모든 정답을 알고 있다. 1백50십만여 편의 영화와 TV 쇼 데이터 베이스를 갖춘 세계 최대 규모의 TV와 영화 정보 모음집인 IMDb는영화와 관련 모호한 질문의 대부분의 해답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이 앱은 조연 배우의 이름과 그가 어떤 영화에 출연했었는지 여부를 두고 옥신각신하지 않고서는 영화 한편을 온전히 다 보지 못하는 가정에 잘 어울린다.

TKtk

스포티파이(Spotify)

좋은 음악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은 데스크탑 컴퓨터와 테블릿 컴퓨터, 스마트폰 등 어디에 다운로드 되는지 상관없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가져야하는 아이템이다. 음악 스트리밍 앱들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음악을 끊임없는 광고 때문에 짜증나지 않고도, 언제든 들을 수 있게 해준다. 좋은 스트리밍 앱들은 많이 있지만, 스포티 파이는 기능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있으며 스포티파이는 데스크탑 컴퓨터를 비롯해 수많은 스마트폰 기종과 아이패드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온라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포티파이는 오프라인에서도 들었던 음악을 다시 재생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은 데스트 탑 앱과 매끄럽게 동기화된다.

TKtk

워드 렌즈(Word Lens)

최근 몇 개월간 나왔던 앱 중 가장 유명한 것 중 하나인 워드 렌즈는, 핸드폰에 장착된 카메라로 인쇄된 단어를 인식하면 곧장 다른 언어로 번역해준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 중인 이용자가 안내판을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가정해 보자. 이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카메라로 안내판을 가르키면, 증강현실 기능을 이용해 최초의 이미지 위로, 즉시 영어 번역이 나타난다. 현재는 영어와 스패인어의 번역만을 제공하고 있지만, 이 앱의 제조사인 퀘스트 비쥬얼사는 적절한 시기에 더 많은 유럽권 언어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의 영어원문 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