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링크)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섹션타케팅과 광고단가 상승전략

by 곰돌원시인 2010. 8. 4.
반응형
전국적으로 폭염특보가 내렸다는 뉴스를 접하고 이번 여름이 기나긴 여름이 되겠구나하는 생각을 해보니 저절로 불쾌지수가 올라갑니다.
이런 날씨속에 조금이나마 희망적이고 밝은 소식이 있었으면 하는데 대한민국 수출 최초로 9위에 랭크되었다는 소식이 전부입니다. 서민들에겐 실감이 가지않는 뉴스지만 그래도 정치보단 나으니깐...

블로그 개설이 어제로 딱 반년이 지났습니다.
초기에는 버벅대기도 많이 했었고(지금도 버벅대고 있지만) 그나마 자리를 잡아감을 실감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많은 이웃들의 글을 통해 많이 배우고 나름 계획하에 7월 10일 광고를 시작한 이후로 20일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처음에는 지지부진하던 클릭율이 1%대를 넘어서면서 조금씩 안정적인 궤도를 찾아갔고 지금도 비슷한 클릭율을 유지하고 있어 단가만 상승한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낼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애드센스 단가하락으로 많은 분들이 실망과 신음에 가까운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클릭율 대비 구매나 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이 적은 이유로 단가가 내려가고(스마트 프라이싱) 어떤 분은 경쟁광고 필터나 섹션타켓팅 설정이 단가를 떨어뜨린다는 등의 미확인 이야기들이 나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애드센스 수익을 원한다면 개인적으로 섹션타케팅은 권하고 싶습니다.



애드센스 섹션타케팅 설정하기


이미 애드센스 고수분들은 다 알고 적용을 하는 방법으로 구글의 구글봇은 포스트의 전체내용 가운데 적정키워드를 확인하고 그 키워드에 맞는 광고를 올려주게 됩니다.
바꿔 말하면 본문이 아닌 분야까지 검색하여 관련 광고문구를 내보내면 글과 매치가 되지않을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그래서 본문만 구글봇이 검색하게끔 설정하는 방법이 섹션타켓팅입니다.
저도 애드센스 초기에는 설정을 하지않다 구글 어넬리스틱스의 키워드결과를 보고서 충격을 받아 섹션타켓팅 설정을 했습니다.

어넬리스틱스의 키워드 최상위 단어가 ~님, 네 등의 댓글에 있는 단어가 올라가 있다면 충격적이지 않을수 없겠죠?

혹여 섹션타켓팅 후 구글 광고주의 경쟁력 하락에 따른 단가하락을 우려하여 망설인다면 설정하기전과 후의 단가를 비교해 보시면 알겠지만 제같은 경우는 단가하락이 발생하지않았고 꾸준한 단가가 주어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다만 포스트내용에 따른 광고종류에 따라 단가하락이 발생하였더군요.


섹션타켓팅 설정방법

관리자모드>skin/css>ctrl+F를 누른후 _article_rep_desc_를 찾아서 위와 아래에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삽입합니다.

섹션타켓팅 명령어

<!-- google_ad_section_start -->

 _article_rep_desc_

<!-- google_ad_section_end -->

녹색부분의 텍스트 명령어를 _article_rep_desc_의 아래와 위에 삽입해주면 본문내에서만 키워드 검색이 이루어지고 매칭이 되는 광고가 올라올 확률이 커집니다.

참고로 섹션타케팅이나 경쟁광고 필터링 때문에 단가하락의 원인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만 해당블로그를 방문 분석해보면 대부분 방문자수의 증가로 인한 클릭수의 증가가 주원인이지 단순히 섹션타케팅이 원인이 되는 경우는 아니라고 보아집니다. 그럼에도 실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심한 단가하락 의심이 든다면....

김군의 생각하는 놀이터: 애드센스 단가는 낮추는 주범을 찾다-http://blue2310.tistory.com/633



애드센스 광고단가 상승 전략


클릭율 증가-본문내용과 광고의 매치율

내글과 연관성이 있을때 광고클릭율이 증가하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지만 쉽지않은 것이 광고와 매치되는 포스트작업입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하나의 포스트를 제대로 작성하기가 얼마나 힘든지 알고있지만 클릭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이라면 사전에 계획된 포스팅을 하는수 밖에 없겠죠.
방문자의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좋은 글은 방문자에게도 도움이 되면서 꾸준한 클릭율을 유지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좋은 글과 광고가 매칭된다면 보다 나은 클릭율과 스마트프라이싱에 대응하는 방법도 가능하지 않을까요?


단가상승-광고종류별 애드센스 단가

구글 애드센스의 스마트프라이싱, 광고단가의 하락과 상승의 비밀은 구글만이 아는 어느 누구도 알수없는 비밀이라 블러거들의 실험과 통계를 통한 검증만이 유일한 방법인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앞서 길을 만들어주신 분들께 이 글을 통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광고단가의 결정요인으로 살펴본다면 흔한 광고들은 단가가 낮고 그렇지않은 광고들은 단가가 높을 확률이 많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기업의 마케팅 전략상 광고비를 많이 부담하는 기업도 있겠죠. 하지만 블로거로서는 어떤 광고가 그런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다만 일상적으로 알려진 정보와 검증을 통해서 확인된 정보를 믿을수 밖에 없습니다.
마침 돌이아빠께서 작성한 관련글이 있길래 광고 종류별 단가를 링크로 걸어봅니다.
결론적으로 광고단가상승을 원한다면 높은 광고단가의 광고와 매칭되는 글을 작성하라는 이야기가 되는군요.

광고종류별 애드센스 단가

돌이아빠님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클릭당 단가는?-http://windlov2.tistory.com/981


애드센스 단지 한달도 안되었지만 여러 이웃블로그분 덕분에 사전지식이 있었고 불과 짧은 시간속에 다른분들이 이야기하는 이상의 수익이 발생되고 있음을 확인하고 있습니다.(적다고 생각했었는데 알고보니...ㅠㅠ)
물론 더 많은 앞날이 남았기에 장담을 할수는 없겠지만 제대로 방향을 잡는다면 처음 생각했던 수익블로그의 실현도 단순한 꿈이나 계획이 아닌 현실화가 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한것 같아 마음이 가볍습니다.
좋은 방향과 방법을 가르쳐주신 분들이 있어 가능한 일이기에 향후 저 역시 경험하고 깨달은 것이 있다면 여러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애쓰는 꽁보리밥이 될것입니다.

참, 꽁보리밥이라는 닉네임 마음에 드나요? 기억하기 좋고 부담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었지만 세계화를 생각하면 조금은 동떨어진 이름입니다. 영어로 블로그를 만들면 어떤 닉을 사용하여야 할까 고민이 ....^^

출처 : 꽁보리밥님의 블로그 http://sys610.tistory.com/
(애드센스 관련 자료의 모집을 위해서 스크랩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