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링크)

구글 애드센스 계정정지 예방법

by 곰돌원시인 2010. 8. 4.
반응형
구글은 검색으로도 유명하지만 애드센스를 통해서 지난 한해만  32억불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고 있으며 그 가운데 66%를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에 배분 해줍니다.
그러다보니 무효클릭(부정클릭)으로 광고주에게 피해를 입히는 부분에 상당한 신경을 쓰고 있으며 자체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이러한 무효클릭을 가려내고 있습니다.
무효클릭이 발견된 블로그나 사이트는 그 정도가 경미한 경우는 1회의 경고를, 그 정도가 심한 경우엔 바로 계정중지를 시키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수익을 생각하는 분이라면 '무효클릭'에 대해서 제대로 인식을 하고 억울한 경우를 당하지 않도록 스스로가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무효클릭(부정클릭)의 이해


                                                                                         (경고장)


                                                                                        (계정 중지메일)


위 메일은 애드센스 광고를 진행하다 어느날 갑자기 이메일로 날아온 '경고장''애드센스 계정 중지 통보메일' 입니다.
메일 내용에서도 알수 있듯이 광고주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는 철저하게 방지한다는 의지가 분명하게 담겨있습니다.
이러한 광고주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로 무효클릭(부정클릭)이 있으며 구글에서는 필터링과 기타 알고리즘으로 철저하게 선별하여 계정을 얼마든지 박탈할 수 있으며 박탈되는 순간 이미 발생한 수익 또한 지급받을수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무효클릭의 정의

인위적으로 광고비용을 증가시키기 위해서 수동으로 발생시키는 클릭과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적으로 일어나는 클릭을 포함하고 있다.


간단한 예로 이웃블로그들 끼리 협의하에 상대의 광고를 클릭해준다거나 하는 행위나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한 자동 클릭 등을 말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구글의 필터링 작업과 수동작업 등을 통해서 철저하게 가려냄으로써 광고주를 보호함과 아울러 해당자는 더 이상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구체적인 구글의 무효클릭 알고리즘을 아시고 싶으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보시면 이해가 수월합니다.(약 15분 동영상)


구글 애드센스 무효클릭 이해하기
: http://services.google.com/awp/ko/breeze/invalid_click/index.html



무효클릭 예방법


구글에서 이렇게 철저하게 무효클릭을 구분하면서 가끔씩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내가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센스로 광고수익을 올린다는 사실을 안 친구가 나도 모르게 자신의 IP를 통해서 다수의 클릭을 한 경우도 조건없이 무효클릭으로 계정중지를 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억울함을 없애는 방법으로 구글에 앞서 자신의 블로그를 먼저 필터링, 해당 IP를 차단함으로써 사전에 무효클릭을 걸러내는 방법입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제트센스마이센스는 애드센스 커뮤너티로서 애드센스 사용자를 위해 무효클릭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1. 제트센스

제트센스는 애드센스 온라인 수익 창출 커뮤너티에서 제공을 합니다.
제트센스는 애드센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무효클릭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자 자신의 블로그에 설치된 '애드센스 클릭현황'을 제공함은 물론 예방차원에서 하루에 얼마정도까지 클릭을 허용하는 '클릭수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현황분석과 클릭수 설정을 통하여 급격한 클릭수가 발생하거나 무효클릭으로 의심되는 부분은 구글에 메일을 통한 실정파악이 가능하게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제트센스는 커뮤너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일단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제트센스 홈페이지 가기:http://www.zetsense.com/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시고 왼쪽 메뉴바에서 클릭내역 조회하기>제트센스 코드생성를 하시면 자신의 블로그를 추적할 수 있는 코드가 아래처럼 주어집니다.



이 코드를 자신의 블로그 제일아래에 삽입을 하면 추적이 시작됩니다.
방법은... 관리자 모드>스킨>html/css>html 제일 아래 삽입 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설치가 됩니다.

제트센스를 통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관리를 하는지는 별도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2. 마이센스

마이센스는 구글 애드센스 포럼을 통해서 가입과 설치가 가능합니다.

마이센스 가입하러 가기:구글 애드센스 포럼

이용방법은 회원가입>마이센스>코드복사 를 하여 제트센스와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마이센스와 제트센스의 용도는 동일한데 나름대로 특성이 있고 장단점이 있다보니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제트센스인 것 같습니다.
두가지의 장단점과 특성은 나중에 별도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3. 무효클릭 10계명


아래 10계명은  '블로그로 돈벌기 팁' Kay~님의 글에서 요지만 올려놓은 것입니다. Kay~님께서 세부적으로 자세한 설명을 해 놓았기에 많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링크를 따라서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료출처:Kay~님의 계정정지 예방을 위한 애드센스 10계명)


위에 기재된 내용에 추가를 하자면 어느순간 갑작스런 클릭의 증가가 발생할 경우 구글에 이메일을 통한 확인요청을 하여 무효클릭 가능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한달에 한번 정도는 구글에 이메일을 통하여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을 확인해 주는 방법도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계정중지의 주원인은 위에서 살펴본 무효클릭에서 대부분 기인합니다.
내가 했거나 아니면 남이 선의의 의도로 했거나 그 외 기타 이유에서....어쨌든 중요한 것은 이러한 일들로 경고를 받거나 계정이 중지당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출처 : 꽁보리밥님의 블로그 http://sys610.tistory.com/
(애드센스 관련 자료의 모집을 위해서 스크랩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