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링크)

구글 애드센스(adsense) 가입 방법

by 곰돌원시인 2010. 8. 4.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블로그 하시는 웬만한 분들은 용돈벌이 또는 부업 삼아 적용하는 대표적인 블로그 광고입니다.
워낙 유명한 사이트라 불필요한 설명은 각설하고 '가입에서 내 블로그 적용하기 까지'를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1. 애드센스 내계정 만들기


구글에 가입이 되어있지만 애드센스에 가입을 안하신 분, 또는 구글에 가입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애드센스를 하시려는 분 모두 따라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계정만들기:https://www.google.com/adsense/login/ko/?hl=ko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구글 계정은 있지만 애드센스 계정이 없는분과 구글계정조차 없는분 모두 '지금 가입'을 클릭하세요. 아래 로그인 화면은 기존 애드센스 가입자만 해당됩니다.





지금 가입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블로그와 개인 정보를 기재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기재하는 내용들은 애드센스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받는데 이용되는 정보이기에 신중을 기해서 기재하여야 합니다.
결재방법은 수표로 받는 방법'웨스턴 유니언 퀵캐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나중에 별도로 살펴보겠습니다.
특히 자기이름과 주소는 여권 등에 사용하는 영문과 동일하게 기재를 하여야 하기 때문에 여권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로 하시고 여권이 없으신 분들은 '영문주소검색'을 이용하여 정확하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이름 기재 예) 홍길동->Hong Kildong
주소기재-->영문주소 변환사이트가기:영문표기.kr

전화번호 기재시에는 082-054-1234 또는 010-234-5678 에서 '0"을 제외한 전화번호를 기재하면 됩니다.

예) 82-54-1234, 82-10-234-5678




애드센스 세부정보와 애드센스 프로그램정책을 꼭 읽어보시고 정보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작성 후 정보제출을 누르면 정확하게 정보를 입력했는지 아래와 같은 확인창이 뜹니다. 만약 잘목 기재된 부분이 있어 수정을 하려면 제일 아래 '뒤로'가기 버턴을 누르고 수정하면 됩니다. 그림에서는 '뒤로'가기 버턴이 잘렸네요..
여기서 '내게 가장 적용되는 내용'이란 내 이미 구글애드센스가 아닌 구글에 가입한 분은 위에부분을, 구글에 가입조차 안된분은 아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해당 기타 서비스를...' 이 내용은 계정이 없으니 새로 만들겠다는 의미이므로 선택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에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입력하는 이메일 주소가 본인의 아이디에 해당됩니다.
이메일은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가운데 하나를 기재하면 됩니다.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문자를 성공리에 입력하고 '계속'버턴을 누르 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몇일내에 자신이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날라오게 됩니다.
그 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해주면 인증절차가 완료되며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2. 이메일 확인 절차


이메일 확인메일이 바로 자신의 메일로 송신됩니다.
이메일이 자신의 것이 맞는지를 확인하는 절차로서 이메일을 열어보고 확인을 하세요.
그리고 아래처럼 도착한 이메일에 링크된 부분을 클릭하거나 클릭이 안되는 경우엔 주소를 복사하여 주소창을 통하여 접속하여 내 메일임을 확인시켜야 승인검토작업에 들어갑니다.




링크를 클릭하거나 주소를 복사하여 주소창에 입력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이메일 주소 확인 완료 화면'이 뜹니다.
이번에 가입절차를 진행해보니 이전에 없던 휴대전화 번호 추가 기능이 있군요.
비밀번호 분실시 이용하는 전화번호니 주저없이 추가해 둡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가입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장에서는 인증메일을 통한 인증작업과 내 계정에 가서 광고의 종류도 살펴보고 광고설정작업을 해보겠습니다.
광고설정 작업이 끝나면 애드센스 광고시 주의사항을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애드센스 수익과 결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출처 : 꽁보리밥님의 블로그 http://sys610.tistory.com/
(애드센스 관련 자료의 모집을 위해서 스크랩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