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링크)

애드센스수익 극대화-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기본작업

by 곰돌원시인 2010. 8. 4.
반응형
'애드센스계정 만들기 > 애드센스 신청 > 애드센스 승인 > 광고설정 > 코드삽입'
하고나면 애드센스 광고준비는 된 셈입니다.
이제 얼마나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내블로그에 게재되는 광고가 방문자들에게 클릭을 만들게 하느냐가 수익의 적고 많음을 결정짓게 되겠죠.

네이버나 다음 등의 포탈사이트에 검색엔진이 있듯이 구글에도 '구글봇'이라는 검색엔진이 있습니다.
내가 쓴 글이 네이버나 다음에서 상위에 많이 노출되게 하기 위해서 네이버나 다음의 검색엔진 알고리즘에 맞게끔 일련의 작업을 하는 것이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er)' 작업인데 구글봇 역시 내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에 올라온 글을 분석하고 검색하여 구글로 관련정보(키워드나 링크 등)를 가져가(크롤링) 구글에 내블로그와 내글이 노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수집된 정보와 자료의 분석, 평가 등을 통하여 상위 노출의 가능성과 노출수가 많고 적음을 결정하게 되는데 이러한 구글봇의 알고리즘에 맞춰서 설정을 하고 글을 작성하는 등 일련의 작업 즉,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을 해줘야만 보다 나은 수익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노출이 많이 되면 많이 될수록 방문자는 늘어나고 수익 또한 늘어날 가능성이 커지니깐요.


                                              (자료출처:http://cybergyaan.blogspot.com/2009/04/googlebot.html)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기본


1. 구글 검색엔진에 내 사이트 추가하기

애드센스에 광고를 싣기위한 기본 작업을 마쳤지만 구글봇이 내블로그의 글을 크롤링할 수 있게끔 내 존재를 확인시켜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작업은 웹마스터 도구를 통하여 수행하면 됩니다.

구글 웹마스트 도구 바로가기: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이 작업의 순서는 웹마스트 도구>사이트 추가>소유권 확인>메타테그 삽입의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사이트 추가하기

웹마스트 도구에서 사이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여주는 순서대로 사이트명을 입력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소유권 확인


구글의 검색엔진 구글봇이 내블로그를 크롤링할수있게끔 아래 순서에 따라 메타테그를 내블로그 html/css에 삽입시켜줌으로써 구글봇이 내블로그를 인식할수 있습니다.  이 작업을 통해 구글에 블로그의 소유자임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메타테그 삽입방법:

1.관리자메뉴>스킨>html/css로 들어갑니다.
2. ctrl+F를 눌러 </head>를 찾아 <head>바로 아래나 </head> 바로 위에 삽입을 해줍니다.
3. html/css 제일 아래 '저장'을 눌러 줍니다.

내블로그에 메타테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사이트 확인이 되고 구글 검색에서 내블로그 검색이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2. 사이트맵 제출하기

여기에 보다 더 상세한 검색을 위해 구글은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사이트맵을 제출할 것을 권유하고 있으며 이 방법은 아래그림의
'sitemap 제출'을 클릭하여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 주소뒤에 'rss' 를 추가하여 입력한 다음 'sitemap제출'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여기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중심으로 설명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홈페이지 사이트맵 제출 방법은 구글에서 기본적인 툴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인 절차를 마쳤습니다.
이 작업을 마치면 기본적으로 구글에 내블로그나 홈페이지가 다른 사이트에 비해 노출될 확률이 조금 더 높아진 것으로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된다면 구글 웹마스트 센터웹마스트 도구의 도움말을 읽어보시면 보다 상세한 설명이 되어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출처 : 꽁보리밥님의 블로그 http://sys610.tistory.com/
(애드센스 관련 자료의 모집을 위해서 스크랩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