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뉴스)

아이폰 SE, 3D 터치는 없다





애플이 3월에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4인치 아이폰 ‘아이폰 SE’에 3D 터치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루머를 뒷받침하는 부품 이미지가 포착됐습니다.

프랑스의 테크 웹사이트인 ‘Nowhereelse.fr’이 지난 27일(현지시각) 아이폰 SE의 디스플레이 패널로 추정되는 부품 사진을 입수해 공개했습니다.



이 부품 사진과 아이폰 6s의 디스플레이 패널 사진을 비교해보면, 3D 터치를 가능하게 하는 센서 칩 부분이 보이지 않습니다. 유출된 부품 이미지가 사실이라면 3D 터치는 없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SE의 정확한 스펙에 대해서 다양한 이야기가 있었지만, 3D 터치가 들어가지 않을 것이라는 것만은 공통된 의견이었습니다.

KGI 증권의 분석가 밍치 궈는 최신 투자자 노트에서 아이폰 SE의 사양을 예상했는데요. A9 프로세서와 애플페이를 위한 NFC 탑재, 16/64GB 용량 등은 다른 매체의 보도와 비슷합니다. 다만, 800만 화소 카메라 대신 아이폰 6s와 동일한 1,200만 화소 카메라를 채용할 거라는 다른 의견을 예상을 내놨습니다. 또한, 아이폰 5s는 단종되는 것이 아니라, 가격이 반으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Prix, date de sortie et fiche technique de l'iPhone SE
Date de sortie: NC
Fabricant: Apple
Type: Téléphone Mobile - Smartphone
Prix: NC
Caractéristiques techniques: Ecran de 4 pouces de diagonale, processeur A9, 1Go de RAM, appareil photo 8Mpx.

[출처] http://thegear.co.kr/1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