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IT정보(뉴스)

[아이폰무료DMB] 실시간 TV (HiroTV)

by 곰돌원시인 2010. 12. 8.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록 수익성의 문제로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 DMB 이기는 하지만, 언제어디서나 TV를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여전히 무시할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폰의 경우에는 이러한 DMB 모듈이 장착되어 있지 않으므로 기본적으로 DMB 를 시청할 수 없으며, 별도의 DMB 액세서리가 판매되고 있지만, 부담이 되는 가격에 쉽사리 구매하기 어려워 활성화되지 않은 형편입니다. 때문에, 웹을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TV를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나와있으며, 오늘 소개하는 HiroTV도 그 중 하나입니다.




   



HiroTV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른 실시간 TV 스트리밍 페이지와는 다르게 반드시 홈 화면에 추가를 이용하여 웹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물론, 매번 사파리 브라우저에 직접 접속하여 북마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이런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접근성이 좋으니, 별다른 단점이 되지는 않습니다.

아이폰의 사파리 브라우저로 설치페이지(http://prohiro.com/tv)에 접속하셔서, + 버튼을 이용하여 홈 화면에 추가를 터치하면 간단히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제 홈화면에 추가된 HiroTV 아이콘을 터치하여 원하는 채널을 선택하고 TV를 즐기시면 됩니다.




   


지원 TV채널

앱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공중파의 채널 페이지를 보여줍니다만, 하단의 공중파 / 일반케이블 / 뉴스케이블 을 선택하여 카테고리의 성격에 맞는 TV의 채널목록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 빨간색 글씨로 명시된 경고문구처럼, 3G 망을 이용할 시에는 과다한 데이터요금이 청구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물론 웹앱이라는 한계가 있기는 하지만, 선호채널을 편집할 수 있다든지, 기타 설정 메뉴가 제공되지 않은 것은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TV 감상하기

원하는 채널을 선택하면, 바로 스트리밍 서버에 접속하여 해당 채널의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의 비율(16:9, 4:3)이나 화질은 모두 해당 채널의 스트리밍 서버에서 제공하는 품질과 동일하므로, 다른 앱등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아시다시피 이런 스트리밍 TV 는 비록 이용상의 제약이 많지만, 대신 DMB 보다는 당연히 우수한 화질로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숨겨진 기능??

HiroTV의 채널목록 화면에서 아이폰을 가로모드로 전환시키면, 특이하게도 커버플로우로 채널목록을 제공합니다. 단순히 원색의 표지에 흰색 글씨로 채널의 이름만을 보여주고 있어, 화려함이 장점인 커버플로우임에도 굉장히 촌스럽기는 하지만, 조금만 수정해준다면, 나름대로 재미있는 발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것보다도, 이 가로모드에서 주목할 점은 기본 채널목록 페이지에서는 제공되지 않은 채널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위의 스크린샷에서 보시면, Mnet 등의 채널을 확인하실 수 있고, 실제로 해당 채널을 감상할 수 있음에도 일반채널목록에서는 해당 채널을 확인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설마 숨겨진 기능?? ...아마도 페이지 목록을 업데이트 하는 과정에서 누락이 된 것이 아닐까..라고 예상은 해봅니다만.. 정확한 것은 제작자분만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여튼 이런 몇몇 채널을 이용하기 위해서라도, 가로모드를 꼭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Good
1. 아이폰으로 즐기는 실시간 TV.
2. 깔끔한 인터페이스의 채널 목록

Bad
1. 가로모드의 커버플로우가 다소 촌스럽다.
2. 가로모드에서만 제공하는 채널. 이걸 장점이라고 해야할지.. 단점이라 해야할지..


Overall
사실 이미 많은 앱이나 웹에서 실시간 TV를 서비스하고 있는 만큼, 당장에 HiroTV 를 눈여겨보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실시간 TV 서비스 채널을 모아놓은 대부분의 서비스가 저작권 관계가 민감하여 폐쇄의 여지가 항상 존재한다는 점에서, 해당 서비스를 자주 찾는 분들이라면, 가능한 많은 소스를 확보해두시는 것이 차후를 위한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잘 이용하고 있던 m.ev7.net 도 얼마전부터 접속이 불가한 것이 어떤 문제로 인해 폐쇄가 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튼간에 아이폰의 저장공간을 아주 미세하게 차지할 뿐더러.. 무료인데.. 굳이 설치해봐서 손해볼 것은 없지 않을까요? 이상 간단한 리뷰..라기보다는 소개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TrackbackURL : http://Hoolla4.egloos.com/tb/343068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