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링크)

사진구도 잘 잡는 9가지 방법 By스티브 맥커리

반응형

​​사진구도 잘 잡는 9가지 방법 By스티브 맥커리

사진잘찍는법
사진 찍을 때 정면, 측면, 아래에서, 위에서, 이리저리 방향을 틀어봐도 뭔지 모르게 2% 부족한 사진이 나온다면,,,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진잘찍는법 을 참고해보세요!! 포토저널리스트 그룹 <매그넘>의 대표작가이자,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아프칸 소녀 표지를 찍은 스티브 맥거리가 사진구도 잘 잡는 9가지 방법을 알려줬거든요^^


사진가들의 모임 <COOPH>가 스티브 맥거리 사진을 바탕으로 #사진구도 잘 잡는 9가지 방법을 영상으로 정리했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D

​01 1/3의 법칙


가로와 세로를 3분할 해 선이 겹치는 부분에 중심 피사체를 두어야 한다고 해요. 사진 속 선이 그려질 경우 그 3분할 선에 맞추는 거죠.

​02 가이드라인 쓰기


꼭지점을 따라 자연스럽게 시선이 흐르게 해야 한다고 해요.

​03 대각선


대각선의 사진구도는 역동적인 사진을 찍을 수 있다고 해요.

04 창틀을 이용해 균형맞추기


창틀과 문틀의 모양 즉, 동그라미나 네모를 활용하여 사진구도를 잡으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05 배경의 대비효과를 염두 하기


피사체와 배경이 대조되는 지점을 찾아야 한다고 해요.

​06 프레임 채우기


사진구도를 잡을 때, 피사체에 가까이 접근해 크게 담는 게 좋다고 해요. 즉, 프레임을 꽉 채우는 거죠.

​07 중요한 눈 찾기


중요한 눈 찾기는 인물의 두 눈 중 사진 전체의 인상을 결정짓는 쪽의 눈을 프레임 중심에 두는 것을 말한다고 해요.

​08 패턴 활용하기


각양각색의 패턴은 아름답기도 하고 어쩔 땐 신비하기도 한데요. 허나 패턴에 방해 받는 풍경은 더 더 아름답고 신비하다고 해요.

​09 대칭


사진구도 중 대칭은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해요.

어떤가요? #사진구도잘잡는9가지방법 , 어렵지 않죠?
사진구도가 좋은 사진을 결정하는 건 맞는 사실인 듯싶어요. 하지만 스티브 맥거리의 마지막 코멘트를 생각하면 꼭 그래야 하는 건 아닌 것 같고요. 이 영상의 마지막 코멘트에 이런 말을 남겼거든요.

사진구도는 중요하지만, 법칙이란 깨지라고 있는 겁니다. 그러니 정말 핵심은, 사진을 찍는 일을 즐기는 것, 그리고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진을 찍으라는 겁니다.

뭐, 사진잘찍는법은 찍는 사람의 마음만 #사진 에 제대로 반영되면 되는 거니깐요^^

이미지 및 동영상 출처 : COOPH 유튜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