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뉴스)

iOS 10 기본 앱 삭제는 아이콘만 지울뿐

반응형

​​iOS 10 기본 앱 삭제는 아이콘만 지울뿐


13일(현지 시각)에 공개된 iOS 10에서 가장 화제가 된 기능은 바로 기본 앱을 삭제 기능입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기본 앱을 홈 화면에서 삭제할 수 있다는 건데, 알고보니 정말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콘만 지우는 겁니다.

애플의 세계개발자회의(WWDC) 키노트 이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데리기(Craig Federighi)는 iOS 10의 기본 앱 삭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iOS의 기본 앱은 운영체제와 긴밀하게 연결돼 있어서 완전히 삭제하는 것은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다만, 사용자가 원하면 기본 앱 아이콘을 홈 화면에서 없애고, 관련된 사용자 데이터를 지울 수 있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앱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때는 실제로 앱을 다시 내려받는 게 아니라 홈 화면에 앱을 복구시키는 것뿐이라고 합니다.


iOS 10에서 "삭제"가 가능한 앱 목록. (애플 제공)[iOS 10에서 "삭제"가 가능한 앱 목록. (애플 제공)]

결론적으로, 사용자 데이터가 삭제되는 것을 제외하면 아이폰의 용량 확보에는 도움이 안 된다는 얘기입니다. 어차피 iOS의 기본 앱을 다 합쳐도 150MB 정도밖에 차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기본 앱을 모두 삭제할 수 있었다고 해도 의미 있는 공간을 확보하기는 어려웠다는 거죠. 필요 없는 앱을 홈 화면에서 지울 수 있다는 것 정도로 만족해야 겠습니다.

[출처] http://thegear.co.kr/1214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