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IT정보(뉴스)

아이폰 노래방! iRig voice 홈레코딩 마이크

by 곰돌원시인 2016. 3. 29.
반응형

​​아이폰 노래방! iRig voice 홈레코딩 마이크


아이폰과 마이크 하나만 있으면 너무나 간편하게 즐기는 손안의 노래방! IK멀티미디어의 iRig voice은 아이와 함께 노래방도 만들어보고 직접 노래나 음성을 고음질로 녹음해서 공유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에 재미있는 홈레코딩 마이크이기도 한데요.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즐기거나 혹은 아마추어 가수를 꿈꾸는 분들에게도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아이폰으로 손안의 노래방 만들기!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으로 노래방이!
단 노래방 어플이 대부분 유료다

물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곡들도 있지만 대부분이 유료 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 있기에 노래방을 즐길 생각이라면 유료 결제는 각오하셔야 할 듯합니다. 물론 약간의 비용을 투자하고서라도 사용하기 꽤 좋은 앱이기도 했네요. 특히 Sing 가라오케 같은 노래방 앱은 직접 녹음해서 친구들과 공유할 수도 있으며, 듀엣곡 중 자신의 파트만 녹음해 올려 누군가가 자신의 노래를 듣고 함께 불러 올리는 등, 재미있는 요소도 많이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또 녹음 관련 앱과 음향 효과(에코) 등도 지원하기에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기도 하네요.

컬러풀한 색감 그린, 블루, 옐로, 레드, 화이트 총 5가지의 색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에서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기도 합니다. 또 iOS, 안드로이드 구분 없이 대부분의 기기에서 지원하는 것도 장점 중 하나일 듯하네요.

​iRig Voice 특징

고사양 음원 출력 및 녹음 가능
스피커류와 연결시 낮은 하울링
Microphone Type : condenser, electreat
Polar Pattern : unidirectional/cardioid
Frequency Response : 100Hz - 15kHz, -3dB
Maximum Sound Pressure : 105dB
Distortion : 3% THD at 105dB, 1kHz
사이즈 : 215 x 53 x 53 mm
무게 : 253g
케이블 길이 : 2m
호환성 : iOS, 안드로이드 , Mac


특별한 기능은 없는 깔끔한 마이크 형태의 iRig Voice는 가벼운 무게와 내구성 좋은 알루미늄을 만들어져 있으며, 단단하면서도 부드러운 느낌을 전달해주는 마이크이기도 합니다. 가격대는 결코 비싸지 않지만 녹음된 음원의 퀄리티도 아이폰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마이크와는 급이 틀리네요. 적어도 자신의 노래 실력을 뽐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마이크에 대한 투자는 아끼지 말아야 할 듯합니다.

iRig Voice는 스마트폰의 이어폰 단자에 꼽고 마이크 위쪽에 이어폰을 꽂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헤드폰을 연결하여 직접 모니터링하면서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할 수도 있고 외부로 소리가 나지 않게 혼자 들으면서 노래 연습을 할 수도 있네요.

무료로 제공되는 녹음 앱을 활용하여 녹음도 해보고 다양한 효과로 즐기는 것도 재미 중 하나입니다.

혼자만 들을 때는 헤드폰을 사용하면 되지만 누군가와 함께 노래방 구성을 하게 된다면 3.5파이잭으로 연결한 스피커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이어폰 단자를 꽂아놓으면 아이폰 자체 스피커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리를 듣기 위해서 별도의 스피커나 헤드폰을 연결해야 되는 것입니다.


나름 최신곡도 많았던 sing 가라오케, 스피커로 조용히 틀어놓고 따라 부르니 그리 시끄럽지도 않고 아파트에서도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노래방이 아닌가 합니다.

​​​마이크, 키보드, 기타
IK 멀티미디어 아이템들 땡기네!


​​
​​IK멀티미디어(수입원 디맥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