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링크)

[블리자드 배틀넷] 스타크래프트1 무료배포 : 다운로드 링크포함

​​[블리자드 배틀넷] 스타크래프트1 무료배포 (0/무료)
​​​

1.18 패치하면서 무료로 풀렸습니다

다운로드링크 :
​​https://kr.battle.net/account/download?show=classic


-------------------------------------------------------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출시 20년 만에 또 진화


전략시뮬레이션게임의 ‘조상’ 스타크래프트 이용자들은 이제 컴퓨터에서 전체 화면이 아닌 창 모드로 게임을 즐기거나 관전할 수 있게 됐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스타크래프트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블리자드는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종전 브루드워를 포함한 앤솔로지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앤솔로지는 1.18 패치를 적용한 버전이다. 이용자는 누구나 블리자드 홈페이지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올 여름 리마스터 버전 출시를 앞둔 대규모 이벤트다.

이번 패치에서 주목할 점은 창 모드와 관전자 모드다. 스타크래프트는 1998년 오리지널 버전을 처음 출시한 뒤 브루드워 버전을 거치면서도 전체 화면으로만 실행됐다. 이용자들은 이제 창 모드로 게임을 즐기고, 관전자 모드로 다른 이용자의 게임을 볼 수 있다. 한국이 주도하는 e-스포츠의 한 종목으로서 특화한 셈이다.

이번 패치는 1분당 행동 수(APM), 게임 이용시간 등 통계를 제공한다. 멀티플레이에서 반응 속도 향상, 핵을 이용한 부정행위 방지, 리플레이 자동 저장 기능을 추가했다. 버그도 일부 잡았다. 최신 운영체제(OS) 호환성을 확보했다.

-------------------------------------------------------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기존 사용자 ‘자동 업데이트’-‘배틀넷 계정 그대로 사용’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가 완료됐다. 기존 ‘스타크래프트:브루드워’ 사용자는 게임 접속 후 멀티 플레이에 접속하면 무료로 1.18 패치를 받을 수 있다.

19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홈페이지에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무료로 공개했다. ‘스타크래프트:앤솔로지’는 기존의 스타크래프트와 확장팩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의 합본을 말한다.

기존 스타크래프트 유저는 게임에 접속 후 멀티플레이에 들어가면 1.18 패치를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패치에는 아시아, 유럽, 미국 서버 외에도 피쉬(한국) 배틀넷 서버가 추가됐다.

기존 배틀넷 서버에서 사용하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그대로 쓸 수 있다. 이는 피쉬 서버도 포함된다.

한편,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 노트에서 발키리 버그, 드라군 버그 등에 대해서는 언급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