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IT정보(뉴스)

아이폰7 루머 스페이스 블랙 vs 딥블루?

by 곰돌원시인 2016. 6. 29.
반응형

​​아이폰7 루머 스페이스 블랙 vs 딥블루?

아이폰7에 딥블루는 추가되지 않고 스페이스 블랙이 추가될 것이다? 다른 브랜드의 제품이었다면 큰 이슈가 되지 않을 수 있겠지만, 컬러 하나에도 트렌드를 이끄는 애플이기에 애플의 새로운 컬러 출시는 세계적으로도 큰 관심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애플이 새로운 컬러를 선보인다면 다른 업체들도 부랴부랴 같은 컬러의 제품을 내놓기 바쁘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번 아이폰7에서 딥블루 색상을 선보일 거라는 예상이 대부분이었지만 추가될 컬러는 딥블루가 아닌 스페이스 그레이에서 조금 더 진해진 수준인 스페이스 블랙 색상을 추가 또는 스페이스 그레이를 대체할 것이라고 합니다. 추가가 된다면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로즈 골드, 스페이스 블랙까지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이폰7에서 가장 기본 색상인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스페이스 골드 3가지만 출시하고 아이폰7S로 바뀌는 내년에 색상을 더 추가하는 것은 아니겠죠?


​​아직은 어디까지나 루머
그러나 굴뚝에서 자주 연기가 난다면?


지금까지 공개된 디자인이나 색상 모두 애플에서 공개한 것이 아닌 모두 개인이나 매체가 예상을 기반으로 렌더링 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딥블루 컬러는 애플 제품에서 추가되는 새로운 컬러로 기대를 모았던 것도 사실인데요. 출시 전부터 딥블루 출시한다는 소식에 여기저기 국내 기업도 블루 색상을 추가한다는 설레발 기사까지 가득 메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딥블루가 그레이에서 좀 더 진한 색상의 스페이스 블랙이 새롭게 추가되거나 스페이스 그레이를 대체할 색상으로 나올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것입니다.


사진 출처 : idesigner
공개된 사진에는 진한 블랙 색상이 아니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과 다소 겹치는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지금까지 아이폰 시리즈와 다른 느낌을 전달해 주기에는 충분한 듯합니다. 디자인의 큰 변화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하지만 절연띠 이동과 커진 카메라 렌즈 크기만으로도 기존 모델과 달라진 점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애플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비교표, 이걸 구분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스페이스 다르면서 같은 스페이스 그레이를 출시하고 있던 애플이기도 합니다. 스페이스 블랙은 위의 표에서 가장 진한 색상 정도로 봐도 무난할 듯하네요.


​​이어폰 단자 vs 어댑터 제공

그리고 색상만큼 큰 이슈인 이어폰 단자 이슈! 과연...이어폰 단자를 제거하고 출시하고 어댑터를 제공할 것인지, 아이폰7디자인까지는 아직 3.5파이를 넣는데 디자인적으로 큰 지장이 없다고 판단할 것인지, 설왕설래가 오가고 있습니다. 최근 해외 유명 사이트에서 공개된 케이스 사진에는 이어폰이 제거된 케이스가 유출되어 이어폰 단자를 제거하고 어댑터를 제공할 것이라는 의견에 힘이 실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더 커진 렌즈로 높은 F 값을 탑재한 싱글 카메라나 줌렌즈와 스탠다드 렌즈를 탑재한 아이폰7 프로의 듀얼 카메라, 상당히 고가로 책정된 아이폰7의 가격, 16GB를 없애고 32GB 시작하여 용량 장난 안 치는 것 등 해외 언론을 통해 공개되는 다양한 아이폰7 소식에는 상당히 통일된 부분이 많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아이폰7 공개일이 2달 안팎으로 다가온 것을 실감할 수 있기도 한데요. 그전까지 공개된 자료는 허황된 내용이나 아직 샘플버전일때의 소식이 많았다는 것, 그러나 지금부터 나오는 아이폰7 루머에는 좀 더 귀를 기울여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그럼 아이폰7 딥블루 아니다?! 스페이스 블랙 루머 소식은 간단히 마칠까 합니다.

[출처] http://m.blog.naver.com/bizzy78/22074779748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