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IT정보(뉴스)

안드로이드N 개발자 프리뷰 출시 (한국 블로그 한국어 소개)(Rev.2)

by 곰돌원시인 2016. 3. 11.
반응형

안드로이드N 개발자 프리뷰 출시 (한국 블로그 한국어 소개)


새로운 안드로이드 N 버전의 개발자 프리뷰가 오늘 공개되었습니다. 이전과 비교해 공개 날짜가 훨씬 앞당겨졌습니다. 개발 단계 초기에 "작업 진행 중"인 버전을 공개함으로써 개발자 피드백을 반영할 시간을 더 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처럼 프리뷰를 서두르면 최종 N 릴리스를 올여름 기기 제조사에 넘겨줄 수 있을 테고, 제조사 입장에서도 여느 해보다 일찍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을 입수할 수 있는 셈입니다.


다음은 오늘 발표된 안드로이드 N 개발자 프리뷰에 포함된 기능 중 저희가 강조하고 싶은 것들입니다. 프리뷰가 진행됨에 따라, 더 많은 것들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Multi-Window
android:resizableActivity 라는 새 매니페스트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true로 설정하면 휴대전화와 태블릿에서 액티비티를 분할 화면 모드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액티비티의 최소 크기를 지정하여 사용자가 액티비티를 지정된 크기보다 작게 만들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멀티 윈도우 상에서 액티비티의 생명 주기 변경은 기기가 가로 모드에서 세로 모드로 전환될 때와 비슷합니다. 개발자 여러분은 액티비티 내부에서 직접 시스템 설정 변경을 처리하거나, 시스템이 기존 액티비티를 중지하고 새로운 크기와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액티비티를 다시 만들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TV와 같은 기기에서는 액티비티가 화면 속 화면(picture-in-picture) 모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android:supportsPictureInPicture 속성을 true로 설정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Direct reply notifications
안드로이드 웨어를 위해 추가된 RemoteInput API를 전화와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moteInput API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알림 창에서 나가지 않고 빠르고 편리하게 수신 메시지 알림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Bundled Notifications
N에서는 Notification.Builder.setGroup() 메서드를 사용하여 같은 앱의 알림(예: 메시징 앱의 개별 메시지)을 함께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두 손가락 제스처를 사용하거나 새 확장 버튼을 눌러 그룹화된 알림을 개별 알림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효율성
기기가 사용되지 않을 때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 Marshmallow에서 Doze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N에서는 화면이 꺼질 때마다 Doze가 배터리를 더욱 알뜰히 절약해 줍니다. 이미 Doze에 맞춰 앱을 조정했다면(예: 긴급 알림에 대해 높은 우선순위의 GCM 메시지 사용), 제대로 준비가 된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Doze 대응하기 문서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Android의 메모리 요구를 줄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서, Project Svelte에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작업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메모리 사용 효율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작업을 위해 JobScheduler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미 올바른 궤도에 들어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지금이 JobScheduler를 한 번 시험해볼 좋은 기회입니다. JobScheduler의 기능이 확장되어, ContentProvider가 변경되는 것에 맞춰 특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만들 수도 있습니다.

향상된 Java 8 언어 지원
드디어 안드로이드에 Java 8 언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2.3 진저 브레드 이 후 버전부터, Jack 컴파일러를 통해 람다 등을 포함 널리 쓰이는 수많은 Java 8 언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은 코드를 깔끔히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람다는 이벤트 리스너를 제공할 때 흔히 사용되는 익명 내부 클래스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의 기본 및 정적 메서드, 스트림 및 함수형 인터페이스와 같은 일부 Java 8 언어 기능을 N과 그 이상의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Jack을 사용하여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유지하면서도 Java 언어의 다양한 기능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기
N 개발자 프리뷰에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와 Nexus 6, Nexus 5X, Nexus 6P, General Mobile 4G(Android One), Nexus Player, Nexus 9 및 Pixel C 기기에서 테스트하기 위한 시스템 이미지, 업데이트된 SDK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최초 프리뷰 릴리스는 개발자 전용으로, 일상적인 용도로 사용하거나 소비자가 사용할 목적으로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개발자 프리뷰 프로그램 진행 중에 N 개발자 프리뷰 시스템 이미지를 자주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완제품에 가까워질 무렵, 소비자에게도 시제품 형식으로 사용해 볼 기회를 드릴 예정입니다.

개발자가 여러분은 새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하여, 손쉽게 N 프리뷰 버전을 테스트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안드로이드 기기를 N의 개발자 프리뷰로 업데이트할 수 있고, OTA를 통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N 개발자 프리뷰 시작하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 주세요. 빨리 알려주시면 더 많은 피드백을 최종 버전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피드백 링크
작성자: 구글코리아 블로그 운영팀

[출처] http://m.clien.net/cs3/board?bo_style=view&bo_table=news&page=1&wr_id=2133975

----(추가사진)----


----(추가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