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IT정보(뉴스)

구글, 2세대 ‘크롬캐스트’·’크롬캐스트 오디오’ 국내 출시(2016.3.7 사진추가)

by 곰돌원시인 2016. 3. 7.
반응형

구글, 2세대 ‘크롬캐스트’·’크롬캐스트 오디오’ 국내 출시



구글 이 크롬캐스트 2세대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를 국내에 출시했다. 크롬캐스트는 TV나 모니터에 꽂아서 스마트폰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다. 푹(pooq), 넷플릭스, 유튜브, 구글 플레이 무비 등에서 영화나 드라마를 TV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기존 스피커에 꽂아서 사용하는 장치다. 스마트폰의 음악을 외부 스피커에 무선으로 연결해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 있다.




크롬캐스트 2세대는 1세대의 스틱 형태에서 동그란 디자인에 케이블이 달린 형태로 바뀌었다. 기기의 HDMI 포트에 직접 꽂았던 1세대 크롬캐스트와는 달리, HDMI 케이블이 기기 본체에 달린 형태다. 덕분에 공간이 비좁아도 꽂아서 사용하기 수월해졌다.

크롬캐스트 2세대는 듀얼 밴드 2.4/5GHz, 8-2.11ac를 지원하는 등, 최신 와이파이 표준을 지원한다. 적응형 안테나 시스템을 기기에 내장했다. 이전 기기보다 버퍼링 시간도 줄였다. ‘패스트 플레이’라는 새 기능도 들어갔다. 사용자들은 비디오 스트리밍 앱을 미리 읽어두게 할 수 있어, 동영상 콘텐츠를 더 빨리 재생할 수 있다. 검정색, 레몬색, 산호색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스피커에 꽂아서 사용한다. 벅스, 지니뮤직, 엠넷 등 크롬캐스트를 지원하는 앱을 사용할 수 있다. 외형은 크롬캐스트 2세대와 거의 유사하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돼 있지 않은 스피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태블릿, 노트북 등과도 호환된다. 스마트폰에서 울리는 벨소리, 문자소리 등은 스피커로 전달되지 않아 음악 감상을 방해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페어링 과정이 필요 없다.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에서 앱을 실행하면 즉시 음악이 흘러나온다. 보유하고 있는 크롬캐스트 오디오가 2개 이상이면 하나로 묶어 집안 전체에서 같은 노래를 감상할 수 있는 ‘멀티룸’ 기능도 제공한다. 휴대용 기기라기보다는 스피커가 갖춰진 환경에서의 사용을 고려한 제품이다.

크롬캐스트 2세대와 크롬캐스트 오디오는 구글스토어, 지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5만4900원이다.

[출처] http://www.bloter.net/archives/251106

카테고리: OTT
태그: 크롬캐스트, 크롬캐스트 2세대, 크롬캐스트 오디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