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

[무설치] 압축 유틸 "7-Zip(칠집)" v9.04 Beta x86

by 곰돌원시인 2009. 7. 31.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설명은 다음 자료실에서 담아온 내용 입니다.

첨부파일 "7z.exe"을 그대로 실행하셔서 폴더에 있는 7zFM.exe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출처 : http://file.daum.net/pc/view.html?fnum=223853&cat=1&scat=30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7-Zip는 파일 또는 폴더들에 대한 압축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습니다. 탐색기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에 의한 팝업 메뉴를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일 관리자를 실행하여 압축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파일 관리자에서의 처음 시작 화면은 1 판넬 형식입니다만, F9를 눌러 2 판넬로 사용하는 편이 좀더 낫습니다.
7-Zip 관리자에서 압축 파일을 7-Zip으로 열어 목적 폴더를 오른쪽 판넬에서 선택한 다음 "복사" 명령을 사용, 마치 파일을 다른 폴더로 복사하는 듯이 압축을 푸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들을 새로 압축하거나 압축 파일에 새로운 폴더&파일을 추가할 때에도 비슷한 방식을 사용합니다.

.7Z 이라는 이 프로그램만의 고유 압축 포맷도 있습니다. 7Z 포맷은 외국에서 더러 사용합니다.

한글을 포함한 다중언어를 지원합니다. 한글메뉴로 바꿔주려면 Tools->Options를 선택하면 나타나는 창에서 Language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Korean (한국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단, 언어팩이 구버전용이라 새로운 메뉴 항목은 영문인채로 나타날 것입니다.


☞ 주요기능
* 높은 압축률과 빠른 속도
* 7z, ZIP, CAB, RAR, ARJ, GZIP, BZIP2, TAR, CPIO, RPM 포맷 지원
* 커맨드 라인 기능 지원
* 자동 압축 해제 파일 생성이 가능한 7z 포맷
* 강력한 파일 관리자
* FAR 관리자에 대한 플러그인
* 강력한 커맨드 라인 버전
* 북마크 및 단축키 등록에 의한 빠른 경로 이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