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LABS(지식창업)/일일포스팅

목표 성공률 높이기: 올바른 목표 설정을 위한 SMART 기법 (SMART 기법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한 초보자 가이드)

by 곰돌원시인 2023. 6. 8.
반응형

목표를 세우고 성공하려고 생각하면 모두가 똑같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세우지 않고 원하는 목표에 다가가기란 쉽지 않죠.

이 글에서는 목표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SMART 기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예시까지 함께 제시해 볼게요.

SMART 기법은 목표 설정과 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며 각 글자가 의미하는 바를 따라 목표를 설정하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1. Specific (구체적인)

- 목표를 세울 때 명확하게 표현해야 합니다. 목표가 특정해지면 달성할 동기와 의지가 생기게 됩니다.
- 예시: "올해 안으로 짧은 글을 쓸 수 있도록 연습하기"

 

2. Measurable (측정 가능한)

- 목표가 얼마나 달성되었는지 측정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남은 과정을 계획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예시: "매주 영어 어휘 50개를 학습해 올해 1,000개 어휘를 외우기"

 

3. Achievable (달성 가능한)

- 목표가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높은 목표는 도전 의지를 높일 수 있지만, 달성이 불가능한 목표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예시: "등산을 통한 건강 챙기기", "영어 원서 중 난이도가 저조한 책 1권을 달성할 수 있는 목표로 설정하기"

 

4. Relevant (관련 있는)

- 목표가 당신의 가치, 전통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설정된 목표는 나름대로 자신감을 가지고, 장기적 관심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예시: "OOO을 도와주기 위해 영어 학습에 주력하기", "건강을 챙기기 위한 꾸준한 운동"

 

5. Time-Bound (시간제한 있는)

- 목표를 효율적으로 이뤄나가기 위해서 시간제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시간 안에서 목표를 달성하려고 노력하면 더 빨리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예시: "3개월 안에 영어로 자기소개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학습하기"

 

이상으로, SMART 기법의 각 원칙에 따라 목표 설정 과정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이 원칙을 이해하고 활용함으로써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좀 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목표를 세워보세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에게 항상 모든 부분에서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