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TUBE

[곰돌원시인] 슬램덩크 북산vs산왕전 마지막 1분 (SLAMDUNK LAST 1 minute : SHOHOKU vs 山王工高)

by 곰돌원시인 2019. 2. 23.
반응형

​​​​​​ 많은 슬램덩크 영상 보러가기 (클릭) ★​​


​​명작 슬램덩크의 최종전 인 북산vs산왕전(SHOHOKU vs 山王工高) ....!!!!



​​​​​전 대회 우승 및 당시 최강의 팀이라 불리웠던 산왕공고(山王工高)를 북산(SHOHOKU)이 1점차로 이긴 경기 입니다. 북산(SHOHOKU)이 가지고 있는 모든것이 발휘된 경기이죠..
이 경기의 실제 MVP는 누구일까?

실제 만화에서는 강백호(사쿠라기 하나미치)의 임팩트가 가장 컸습니다.
오펜스 리바운드를 모조리 잡아내고, 또한 가장 마지막에 극적 동점 점프슛을 성공시켰기 때문이지요.

그러나 기록을 보면... 산왕전 승리의 가장 큰 주역은 (경기MVP)는  바로 정대만(미츠이 히사시)입니다.
만화에 직접나온 득점장면만을 토대로할때 . 정대만은 3점슛을 무려 8개나 성공시키면서 총 25득점을 합니다. (노골된것은 한골정도? 쏘면 쏘는대로 다들어갔다고 보시면 됨)
 
이 점수는 서태웅(루카와 카에데)(13점) 채치수(아카기 타케노리)(12점) 점수 보다 두 배 이상 많은 득점을 한 것입니다. (물론 나머지 4명의 활약이 조금이라도 부족했다면 북산을 패했을 겁니다. )

만화에서 보면 채치수(아카기 타케노리)가
"정대만(미츠이 히사시)이나 강백호(사쿠라기 하나미치)는 인정하지 않겠지만 북산의 에이스는 서태웅(루카와 카에데)이다" 라고 말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산왕전의 득점기록을 보면 정대만(미츠이 히사시)이 서태웅(루카와 카에데)을 에이스로 인정하지 않는게 당연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정대만(미츠이 히사시)에게 서태웅(루카와 카에데) 같은 드리블이나 덩크, 더블클러치등 화려한 기술은 없을지라도 득점력만 보았을 때는 서태웅 이상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슬램덩크 10일 후를 보면 정대만(미츠이 히사시)은 농구선수로서 대학추천을 노리고 새벽부터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 [곰돌원시인] 슬램덩크 그로부터 10일 후(SLAM DUNK 10 DAYS AFTER) : 이노우에 다케히코(INOUE DAKEHIKO) 한글버전(KOR Sub)

정대만(미츠이 히사시)은 슬램덩크에 등장하는 선수 중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천부적인 3점슛 재능과 농구센스를 가지고 있으므로,
그 이후 대학진학은 물론 프로농구 선수로도 오랫동안 맹활약을 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곰돌원시인(GomdolWonsiin) 소통공간]
#Blog : http://gom34.tistory.com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gomdolwonsiin/
#Youtube : https://www.youtube.com/channel/UCTJFtA4lTjgJBNt7AzXgth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