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IT정보(뉴스)

구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의 새로운 기능들

by 곰돌원시인 2017. 8. 23.
반응형

​​구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의 새로운 기능들



​PIP (Picture-in-picture)를 사용하면 모든 크기의 화면에서 두 가지 작업을 동시에 관리 할 수 있으며 응용 프로그램에서 지원하기 쉽습니다 .
​알림 도트 는 알림의 도달 범위를 넓히고 앱의 새로운 활동을 유도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도트 는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이 아무런 노력을 기울이지않아도 아이콘에서 도트의 색상을 추출합니다.
​자동 채우기 프레임 워크는 사용자가 새 장치를 설정하고 암호를 동기화하는 방법을 단순화합니다. 양식 데이터를 사용하는 앱은 자동 완성을 위해 앱을 최적화 할 수 있으며 비밀번호 관리자 앱은 새로운 API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있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완성 기능은 Google Play 서비스를 업데이트하면서 앞으로 몇 주 동안 완전히 출시 될 예정입니다.
​시스템 최적화
​백그라운드 제한 : 백그라운드상에서의 위치 및 Wi-Fi 검색에 대한 새로운 제한 사항과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이러한 것은 의도하지 않은 배터리 및 메모리 과다 사용을 방지하고 모든 응용 프로그램에 적용됩니다.
​보완된 Android Vitals 대시 보드 및 IDE 프로필러 : Play Console에서 앱에 대한 집계 데이터를 볼 수 있어 과도한 충돌 률, ANR 비율, 고정 프레임, 느린 렌더링, 과도한 웨이크 업 등 일반적인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또한 Android Studio 3.0 및 플랫폼의 새로운 계측기에서 새로운 성능 프로파일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텍스트 뷰 자동 크기 조정 : 자동 크기 조정 TextView 를 사용하여 텍스트 뷰의 크기 에 관계없이 TextView 를 자동으로 채 웁니다. 미리 설정된 텍스트 크기의 배열을 만들거나 최소 및 최대 크기를 단계 단위로 설정하면 텍스트가 확대되어 사용 가능한 TextView 공간을 채우도록 축소됩니다.
​XML의 글꼴 : 이제 글꼴이 완전히 지원되는 리소스 유형입니다. 이제 XML 레이아웃에서 글꼴을 사용하고 XML에서 글꼴 패밀리를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글꼴 및 그림 이모티콘 : 다운로드 가능한 글꼴을 사용하면 APK에 글꼴을 포함하는 대신 공유된 공급자에서 글꼴을 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제공 업체 및 지원 라이브러리는 글꼴 다운로드를 관리하고 앱 전체에서 글꼴을 공유합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그림 이모티콘을 지원하므로 장치에 내장 된 이모티콘에 국한되지 않고 업데이트 된 그림 이모티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적응형 아이콘 : 이제 장치 제조업체가 선택한 테마를 기반으로 시스템이 다른 모양으로 표시하는 적응형 아이콘 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또한 아이콘과의 상호 작용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런처, 바로 가기, 설정, 공유 대화 상자 및 개요 화면에서 사용합니다.
​단축키 고정 : 앱 단축키 및 홈 화면 위젯은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데 유용하며 이제 사용자가 앱에서 단축키 및 위젯 을 실행기에 추가하고 고정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단축키를 만들 수 있도록 특수한 활동을 추가하는 새로운 옵션이 있습니다. 맞춤 옵션과 확인을 통해 완료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광역 색상 : 이미징 응용 프로그램은 이제 넓은 영역 색 지원 디스플레이가 있는 새로운 장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넓은 영역 이미지를 표시하기 위해 응용 프로그램은 매니페스트 파일에 플래그를 설정하고 와이드 컬러 프로파일 (AdobeRGB, Pro Photo RGB, DCI-P3 등) 이 포함 된 비트맵을 로드합니다.
​WebView의 향상된 기능 : Android Oreo에서는 기본적으로 WebView 다중 프로세스 모드를 사용하고 앱에서 오류 및 충돌을 처리 할 수 있도록 API를 추가했습니다. 앱의 WebView 개체를 선택 하여 Google 안전 브라우징을 통해 URL 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Java 8 언어 API 및 런타임 최적화 : 이제 Android는 새로운 java.time API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새로운 Java Language API를 지원합니다. 또한 Android Runtime은 이전보다 더 빨라졌으며 일부 애플리케이션 벤치 마크에서 최대 2 배 향상되었습니다.



​​https://betanews.com/2017/08/22/android-oreo-featur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