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뉴스)

[추가] 아이폰6S 꺼짐을 위한 배터리 무상교체 실시!(대상 : QA~QJ)

많은 분들의 관심을 샀던 '아이폰6S 전원꺼짐' 현상에 대해 애플은 공식적으로 아이폰6S 배터리 교체 수리 프로그램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근데 웃긴 것이 그동안 한국은 물론 본고장인 미국에서까지 전혀 이상이 없는 제품이라고 딱 잡아때었지만 최근 중국에서 iPhone 6 그리고 6S 모델에서 발생하는 Shutdown 문제에 대해 공식적으로 Apple에 요청한 후 이러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폰6S 꺼짐 현상은 엄청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한국에서도 갑자기 추워지는 상황이 오면 배터리 잔량이 50~60% 이상이 남더라도 갑자기 꺼지는 현상이 발생하며, 특히 러시아와 같은 추운 지방에서는 iPhone의 판매량이 낮은 이유도 이러한 현상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https://www.apple.com/kr/support/iphone6s-unexpectedshutdown/

하지만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더라도 아이폰6S 꺼짐은 "원래 그렇다" 혹은 "이상 없다"는 결론만을 내놓던 Apple 중국 소비자 협회에서 공식적인 조사 요청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폰6S 배터리 교체 수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태를 보면 정말 이제 중국을 무시하지 못할 만큼 어마어마한 나라라는 것을 알 수 있죠.


다만, 아이폰6S 꺼짐에 대해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은 모든 iPhone 6S 사용자에게 적용되는 사항은 아닙니다. Apple에서 말하기로는 2015년 9월부터 10월 사이에 제조된 기기에만 해당하는 모델이며 현재 한국에서도 정식 서비스에 공문이 내려온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윤곽이 잡혀 빠른 시일 내로 교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ndeep.info/en

지금 사용하고 있는 기종 중에서 "어! 내꺼도 아이폰6S 꺼짐 증상과 동일한데??"라고 느끼시는 분들은 서비스센터에 가기 전 100%는 아니지만 집에서 조회하여 교체 대상인지 미리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일단 일련번호를 알아야 하는데, iPhone의 설정 -> 일반 -> 정보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으며, ( http://sndeep.info/en ) 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중앙에 일련번호를 적어 넣으면 생산 주차가 나오게 되어 간이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


물론 위의 사이트에서 조회하여 해당 주차에 해당하는 기기라고 하더라도 모든 아이폰6S 배터리 교체 대상은 아니며, 일련번호 중에서도 4~5번째 자리가 QA부터 QJ(B, C, D, E, F, G, H, I)까지 해당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조회해보고 만약 갖고 있는 기기가 대상이라면 추후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더라도 정확한 교체 프로그램 대상에 들 가능성이 큰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