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팁(링크)

iOS10 카메라/셔터음 무음만들기(Assistive Touch - 소리끔 설정) with 홈삼중클릭(Assistive Touch)

by 곰돌원시인 2016. 9. 21.
반응형

​​* iOS10 카메라/셔터음 무음만들기(Assistive Touch - 소리끔 설정)




​​


△ 설정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Assistive Touch 순으로 터치해 활성화시킨다.
2.상위 레벨 메뉴 사용자화로 들어가서 아이콘을 한 개로 만든다.
3. 남은 한 개의 아이콘을 터치해서 설정 항목 중에 ‘소리끔’을 선택한다.
4. 다시 Assistive Touch를 누르면 시스템 전체의 볼륨이 꺼진다.

이 과정을 거치면 카메라 셔터음뿐만 아니라 음악, 동영상 등 모든 소리가 꺼지기 때문에 촬영이나 캡처 등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한편 이 같은 기능은 아이폰에서만 가능하며 ‘소리끔’ 메뉴가 없는 아이패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참고1 : 무음촬영 설정 중에는 진동음을 포함해 3D터치 진동까지 울리지 않습니다.

참고 2: 무음으로 찍으신뒤에 다시 아이폰에 진동과,소리를 나게하려면 음량버튼을 만져주시면 됩니다.

---------------------------------------------

​​* Assistive Touch 단축사용(홈삼중클릭)


△ 설정 순서는 다음과 같다.
설정-일반-손쉬운 사용- 제일 하단 손쉬운 사용 단축키가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이 것들을 설정하고 홈버튼을 세번연속 누르면 기능이 실행되고 꺼집니다.
이것을 응용해 assistive touch로 설정해두시면 언제 어디서든 홈버튼 세번을 눌러 assistive touch를 불러올수도 자취를 아예 감춰버릴 수도 있죠.

아쉽게도 이 방법은 홈버튼이 멀쩡하신분에게만 해당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