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무료어플소개

Gboard — Search. GIFs. Emojis & more. Right from your keyboard. by Google(미국계정/free)

by 곰돌원시인 2016. 5. 13.
반응형




​​Gboard — Search. GIFs. Emojis & more. Right from your keyboard. by Google, Inc.


https://appsto.re/us/syGebb.i



----(참고설명)----


구글, 짤방도 검색하는 아이폰용 키보드 출시

구글이 13일(현지 시각) ‘지보드(Gboard)’라는 이름의 새로운 키보드를 아이폰 앱 스토어에 내놓았습니다. 이 키보드는 기본적으로 스와이프 기능을 지원하는 키보드이지만, 구글은 키보드에서 바로 구글 검색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구글은 메신저 앱에서 대화를 이어가다가 검색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물론 구글 입장에서 모바일 검색 횟수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죠. 일반 검색 뿐만 아니라 이미지 검색, 그리고 일명 ‘움짤’이라 불리는 gif 파일 검색도 가능합니다. <스타워즈>에서 드로이드 BB-8이 따봉하는 움짤을 찾는다면, 구글 앱으로 가서 검색을 한 다음 복사하고 붙여넣을 필요 없이 빠른 속도로 찾아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몇백 개가 넘는 이모지를 바로 검색해 넣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구글은 일단 미국 스토어에 이 앱을 올리고, 당장은 영어만 지원하지만 차후에 지원 언어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어서 한글로도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