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IT정보(뉴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미니 로봇 프린터

by 곰돌원시인 2016. 8. 8.
반응형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미니 로봇 프린터


밖에서 급하게 프린트할 문서가 있다면? 가까운 문구점? PC방? 이 더운 여름에 땀 빼며 찾지 말자. 가방에 이 녀석만 넣고 다니면 된다.


ZUtA 연구소가 만든 미니 로봇 프린터가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프린팅을 할 수 있다. 사실 2014년 킥스타터 크라우드 펀딩으로 처음 등장했고 성공적으로 목표 금액을 채우고 제법 긴 시간이 지나 올 겨울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원래 출시 예정 시기가 1년 가까이 미뤄졌다. 당시만 해도 어설프게 작동하는 프로토타입뿐 이었지만 드디어 완제품을 만들고 출시 준비에 들어 갔다.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에 있는 문서를 무선으로 보내면 지정한 사이즈의 종이 위를 청소 로봇처럼 움직이며 인쇄를 시작한다. 속도가 그리 빨라 보이진 않는다.


흑백 카트리지만 지원하고 컬러 카트리지는 나중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마이크로 USB로 충전하는 내장 배터리로 약 1시간 동안 움직일 수 있고 카트리지는 A4 용지 기준으로 약 100장을 출력할 수 있다.

한국이야 프린터가 있는 곳을 비교적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래도 외부 활동이 많고 급하게 문서 출력을 하는 경우가 많다면 고려해 볼만한 제품이다. 오는 12월 배송이 시작되고 제품 가격은 299달러(약 35만원)이다.

[출처] 더기어 : http://thegear.co.kr/123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