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IT정보(뉴스)

구글 번역: 안드로이드 인앱 번역 지원, iOS 오프라인 번역 추가

by 곰돌원시인 2016. 5. 12.
반응형

​​구글 번역: 안드로이드 인앱 번역 지원, iOS 오프라인 번역 추가
​​


구글이 오늘 안드로이드와 iOS용 번역 앱을 업데이트합니다.

오늘 발표는 세 가지의 주요 부분들로 나눠집니다. iOS용 오프라인 지원, 안드로이드용에서의 탭하여 번역(Tap To Translate) 기능 그리고 양 플랫폼에서의 중국어 워드 렌즈 지원 추가입니다.

새 버전에서 번역 팀은 iOS용 앱에 오프라인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은 여행 중 신뢰할 수 있는 연결이 이루어질지 확신할 수 없는 경우 유용한 것으로 이미 안드로이드에서는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구글이 안내한 내용대로 번역 팀은 언어 패키지를 이전보다 아주 적게 만들었습니다 (최대 90퍼센트). 용량은 약 25MB 정도입니다. 패키지는 현재 52개 언어로 제공됩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대상으로 가장 중요한 새 기능은 '탭하여 번역'(Tap to Translate)입니다. 앱에서 텍스트를 복사해서 번역 앱으로 붙여넣기하는 대신 이제 텍스트를 복사하면 번역 옵션이 표시됩니다 (번역 결과는 앱을 전환할 필요 없이 오버레이로 표시됩니다)

'탭하여 번역' 기능이 익숙하시다면, 아마 구글이 지난해 이 기능의 초기 버전을 내놓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당시에는 WhatsApp이나 TripAdvisor 같은 일부 앱에서만 작동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워드 렌즈(Word Lens) -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기능은 이제 중국어 간체와 정체자를 모두 지원합니다. 이번 추가로 워드 렌즈는 이제 29개 언어를 지원합니다.

구글 대변인 설명에 따르면 이러한 기능의 대부분은 이제 첫 스마트폰을 마련한 사용자가 많은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회사가 배운 내용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출처] TechCrunch
http://techcrunch.com/2016/05/11/google-translate-gets-in-app-translations-on-android-offline-mode-on-i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