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前)오래된자료/무료어플소개

60만원 짜리 사진 편집 플러그인 Nik Collection을 공짜로 풀어버린 구글($499/free)

by 곰돌원시인 2016. 3. 28.
반응형

​​60만원 짜리 사진 편집 플러그인 Nik Collection을 공짜로 풀어버린 구글

구글은 신입니다. 그래서 불쌍한 인간들에게 훌륭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포토만 해도 그렇습니다. 무제한 사진 업로드를 지원하면서 돈 한푼 받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광고가 둥둥 떠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런 구글이 무려 60만원 짜리 유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공지가 떴습니다.

​​사진 편집 플러그인 Nik Collection


Nik Collection 잘 몰랐습니다. 그런데 이걸 무료로 푼다는 소리에 페이스북 타임라인은 기쁨의 소리가 가득찼습니다. 뭔가 기웃거려보니 사진편집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더군요.

그런데 이게 얼마나 유명하고 비싼지 무려 가격이 499달러나 했습니다.
프로 사진작가들도 많이 사용하는 이미지 후보정 및 노이즈 제거 및 사진 보정 플러그인입니다. 그런데 이 회사를 구글이 인수한 후에 감사하게도 499달러 짜리 프로그램을 공짜로 풀어 버렸습니다.

​​https://www.google.com/nikcollection/ 다운로드 받기

위 페이지 접속 후에 상단 오른쪽에 다운로드 나우가 있습니다. 거기서 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는 간단합니다. 한국어 선택을 한 후에


다음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공간은 약 400MB 정도 됩니다.




이 Nik Collection은 그 자체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이트룸이나, 포토샵과 브릿지 같은 이미지 / 사진 보정 프로그램의 플러그인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PC에 라이트룸이나 포토샵 등이 없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저는 라이트룸이 설치되어 있는데 설치 과정에서 라이트룸5 64비트 버전을 설치하네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라이트룸이나 포토샵을 실행한 후 사진을 선택한 후에 사진 위에서 우클릭을 합니다. 그럼 응용프로그램에서 편집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 커서를 올리면 방금 설치한 Nik Collection에서 설치한 플러그인들이 보입니다. 이중 하나를 선택해서 후보정을 하거나 여러 작업을 하면 됩니다.


raw파일은 원본 파일 자체를 편집할 수 없고 복사를 한 후 편집 및 보정을 합니다. 설정에서 파일형식을 정하면 복사본으로 수정 편집 및 보정을 합니다. 원본 파일이 jpeg면 원본 자체를 가지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원본은 훼손하지 않고 복사본으로 작업하는 것이 좋겠죠.

​​Nik 콜렉션 플러그인 종류


​​아날로그 Efex 프로

아날로그 Efex 프로는 클래식 카메라 필름 풍의 필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라이트룸을 말하면 프리셋 같은 것이죠. 상당히 다양하고 섬세하게 수치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하네요

다른 플러그인들은 ​​https://www.google.com/nikcollection/products/analog-efex-pro/​ 에서 접속하면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1) Define


​2) Sharperner


​3) HDR Efex 프로


4) Viveza


5) 실버 Efex 프로


6) 색상 Efex 프로



색상 조정하는 플러그인도 있고 흑백 사진 플러그인도 사진을 부분적으로 보정할 수 있는 Viveza도 있습니다. 노이즈 조정, HDR 사진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직접 조정을 한 후에 저장을 누르면 복사본(복사본을 사용했다면) 사진에 저장을 합니다. 저도 애용해봐야겠네요.

[출처] http://photohistory.tistory.com/m/post/16298

반응형